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아파트, 토지, 상가, 분양권등 투자를 계획하고 있거나 아파트 이사를 앞둔분이라면 과거 시세를 파악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파트를 구입하여 이사를 계획중인 분이라면, 주택 구입 자금의 확보, 투자를 계획중인 분이라면 과거시세를 토대로 미래 시세를 예측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기사에서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과거에는 시세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직접 해당 지역의 공인중개사를 방문해서 알아보곤 했으나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한 세상이죠.

부동산 시세 조회를 제공하는 곳은 대표적으로 국토 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과 KB국민은행이 서비스하는 리브온 사이트가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직방등 어플에서도 제공하지만 위의 사이트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죠.

국민은행 리브온

리브온은 금융권에서 주택 담보 대출 진행시 한도를 측정하는 기준이 되므로, 담보대출을 계획하고 있거나 투자를 목적으로하는 분들께 유용합니다. 과거 시세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주변 시세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은 단순히 진짜 과거 시세만 조회에 특화되어 있는 사이트로, 간편한 조작과 메뉴 구성으로 누구나 손쉽게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 responses y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최신 댓글